로고

울진군,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11:41]

울진군,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15 [11:41]

 

▲ 울진군,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울진군은 지난 14일 NH농협은행 울진군지부, 한국목욕업중앙회 경북도지회 울진군지부, 대한미용사회 경북도지회 울진군지부와 울진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내용은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 바우처카드 시스템 구축,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을 위한 협력 추진, 어르신의 위생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한 군, 지부 간의 역할 분담 등이다.

울진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은 지급기준일 현재 울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의 군민을 대상으로 하며, 사회복지시설 또는 장기요양시설에 입소중이거나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목욕 및 이·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는 사람은 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오는 4월부터 읍·면사무소에서 지원대상자에게 바우처카드를 배부하여 카드 사용 등록을 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발급된 바우처카드에는 분기별 이용금액 21,000원이 충전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 업무 협약에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인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