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항시 북구보건소, 생애주기별 찾아가는 맞춤형 구강 건강서비스 제공

3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 실시해 큰 호응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3/29 [16:16]

포항시 북구보건소, 생애주기별 찾아가는 맞춤형 구강 건강서비스 제공

3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 실시해 큰 호응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3/03/29 [16:16]

▲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3월 14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조기 형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은 후 상반기에는 용흥초등학교를 시작으로 8개교를 우선 시행할 예정이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 아동센터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구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의료취약지역인 지역 내 청하·송라·신광·기계·죽장면 보건지소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 스켈링 및 불소도포와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 관리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노인인구 및 노인복지시설 입소 증가에 따른 시대 변화에 발맞춰 올해부터 노인복지시설 입소자, 종사자에 대한 전문가 교육을 실시해 입소자들의 구강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조영종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