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덕군, 웰니스관광 중심부로 진출하다!

2024코리아헬스·웰니스페스티벌, 광화문 메인 무대 참여!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1:55]

영덕군, 웰니스관광 중심부로 진출하다!

2024코리아헬스·웰니스페스티벌, 광화문 메인 무대 참여!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4/05/31 [11:55]

 

▲ 2024코리아헬스·웰니스페스티벌, 광화문 메인 무대 참여!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의료.웰니스 테마 축제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in코리아뷰티페스티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6월 한달 간 광화문에서 시작해 홍대, 성수, 명동 등지에서 열리는 2024코리아뷰티페스티벌의 메인 무대였다.

3일간 광화문 광장을 뜨겁게 달구며 펼쳐진‘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은 영덕군을 비롯, 전국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와 최첨단 의료 기술을 보유한 국내 의료기관 등 총 112개소가 참여했다.

각 업체와 기관들은 ▷헬스존 ▷웰니스존 ▷한류 체험존 ▷K-뷰티존 등으로 나누어 부스를 구성했고 하루 2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을 집중시켰다.

영덕군은 군단위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부산, 인천, 대구, 광주, 충북, 강원, 전북 등 광역지자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웰니스존에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웰니스존은 마음. 해양. 숲 치유 등 세가지 테마로 구성되었고, 총 21개 기관과 관련 업체가 특색있는 부스를 꾸미고 관람객을 맞았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마음힐링 부스를 열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명상 등 다양한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2019년 개관하여 ‘비움과 회복의 시간, 나를 찾아가는 여행’이란 테마로 명상아카데미, 웰니스시민캠프를 진행해온 ‘인문힐링센터 여명’의 활동을 대내외에 알리고 올해 3년 차에 접어들어 한국, 인도, 미국, 독일까지 참여폭이 확장된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를 직접 홍보하는데 주력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페스티벌에 약 12개국 123명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개막 전날, 대규모‘트래블 마트’를 개최했다.

페스티벌을 경제효과로 연결하는 비즈니스 매칭의 장이었다.

이 현장에서 해외 바이어들과 112개 참여기업, 32개 기관 관계자들이 한데 어울려 한국 의료·웰니스 관광 상품을 판촉하는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 대성황을 이루었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웰니스문화사업본부도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를 적극 홍보하고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김광열 이사장은 “서울 한복판에 112개소 웰니스 관련 단체와 12개국 내외국인이 모두 모인 이번 페스티벌을 보며 웰니스관광산업에 대한 가능성을 한 번 더 확인했다. 영덕도 고유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의료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개발, ‘웰니스관광도시 영덕’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웰니스관광사업 담당자 또한 “이번 국내 최대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을 통해 전세계적인 웰니스 열풍을 확인했고 서울이 아닌 지방의 소도시 영덕에서 3년째 펼치고 있는 국제웰니스의료관광페스타에 대해 외국인들이 진지한 관심을 보여주어 크게 고무되었다. 올해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큰 동력을 얻은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군과 재단의 역량이 결집되는 올해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 내 국민야영장에서 대대적으로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