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산시,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우수 지자체 선정

제8기 2차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서 우수성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전경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7:37]

경산시,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우수 지자체 선정

제8기 2차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서 우수성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전경중 기자 | 입력 : 2024/06/14 [17:37]

▲ 경산시,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 우수 지자체 선정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경산시는 14일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2차년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국 243개 자치단체 중 26개의 시·도, 시·군·구를 우수지자체로 선정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보건의료 분야 최상위 계획으로, 지역사회 내 지역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계획이다.

각 지자체는 지역보건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4년마다 중장기 계획(2023년부터 2026년)을 수립하고 매년 연차별 계획을 수립한다.

경산시는 ‘온시민이 행복한 건강세상’이라는 비전아래 ▲공공의료역량 강화를 통한 필수보건의료 제공 체계 구축 ▲예방중심의 지역사회 건강증진 체계 구현 ▲다분야간 협력을 통한 건강 안전망 확보 등의 추진전략을 제시하여 4개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는 야간·휴일 우리아이 보듬병원 운영, 흙길 산책로 조성, 건강증진 대학 운영 등 적극적으로 건강증진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전략을 잘 이행하였으며, 부진요인 및 개선전략을 구체적이고실증적으로 제시하여 연관성 높은 계획을 수립했다는 평을 받았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경산시민이 꼭 필요로 하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등 보건의료계획이 내실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4개년 수립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