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군·구 중 유일 ‘우수사업’ 선정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서구 주민참여예산!

전경중 | 기사입력 2020/12/14 [13:00]

서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군·구 중 유일 ‘우수사업’ 선정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서구 주민참여예산!

전경중 | 입력 : 2020/12/14 [13:00]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인천 서구에서 주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 추진해온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알찬 열매를 맺었다.


서구는 인천시에서 광역시·군·구의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247개 사업을 대상으로 시민 모니터링, 시민투표 등을 통해 우수한 사업 6개를 선정한 결과, 군·구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서구 주민참여예산 2개 사업이 ‘우수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그중 하나는 연희동 지역위원회에서 제안한 ‘즐겁고 안전한 룰루랄라 등굣길’ 사업으로, 스쿨존 내의 우범 예방을 위한 사업이다. 학부모, 마을교사, 학생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서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서구 주민위원회에서 제안한 심곡동 절골공원의 ‘무장애 통합놀이터’ 사업은 장애·비장애 아동들이 불편함 없이 함께 어울려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올해 6월 완성됐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그동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들어 가는 서구’를 모토로 주민참여예산 규모를 확대하며, 여러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쏟은 노력이 만족스러운 결과물로 나와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이 청장은 “앞으로도 서구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더 많은 구민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참여해 주민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인천시 서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