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자가 성공한다’ 포항시민교양대학, 개그우먼 이경애 초청 강연

여유를 갖고 일상생활 속에서 웃는 습관을 유지하는 방법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전해

2023-03-29     전경중 기자

▲ 포항시는 29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개그우먼 이경애 씨를 초청해 ‘3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개최했다.

[울진타임즈=전경중 기자] 포항시는 29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그우먼 이경애 씨를 초청해 ‘3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개최했다.

이경애 강사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하고 1984년 KBS 개그콘테스트로 데뷔 후 KBS 유머 일번지, 쇼 비디오 자키, 코미디 세상만사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백상예술대상 TV 여자 예능상, KBS 코미디 대상 여자 연기상 등을 수상한 개그우먼이자 방송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날 강의에서 이경애 강사는 ‘웃는 자가 성공한다’를 주제로 100세 시대를 살면서 여유 있는 마음가짐을 갖고 일상생활 속에서 웃는 습관을 유지하는 방법을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전해 참석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포항시민교양대학은 연간 7회, 매월 1회씩 실시되는 포항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국내 유명 강사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현구 평생학습원장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지식 습득은 물론 삶에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